[AI 프로젝트 코딩기술서] 온라인 강좌의 이수여부 예측 프로그램

IoT, 인공지능, 빅데이터의 상호관계 및 실무지식을 심화학습하고 산업과 사회에서 겪는 소프트웨어 문제를 코딩을 통해 해결하여 기술적 이슈와 응용능력 배양

 
이재용.png

콘텐츠 소개(About Contents)

온라인 강좌의 낮은 이수율
•  온라인 강좌는 투입되는 자원에 비해 교육목표 달성 정도가 낮다.
•  한국의  온라인 공개강좌 서비스인 K-MOOC 관련 통계를 보면, 2015년부터 매년 수십 억의 예산이 투입되지만 강좌의 평균 이수율이 20%  미만이다.

연구문제
•    온라인 강좌에서 학생의 개인 특성, 평가 결과, 상호작용 기록으로 최종이수 여부를 설명할 수 있는가?
•    온라인 강좌에서 학생의 최종이수 여부를 결정하는 가장 중요한 요인은 무엇인가?

Institution 글로벌공학교육센터(Global Education Center for Engineers)
Subject IoT·인공지능·빅데이터

기획자(Planner)

서울대학교 사범대학 화학교육과 
 이재용

첨부파일