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AI 프로젝트 코딩기술서] 유전 알고리즘으로 뱀 게임 학습시키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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IoT, 인공지능, 빅데이터의 상호관계 및 실무지식을 심화학습하고 산업과 사회에서 겪는 소프트웨어 문제를 코딩을 통해 해결하여 기술적 이슈와 응용능력 배양

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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콘텐츠 소개(About Contents)

유전 알고리즘은 1975년 존 홀랜드(John Holland)에 의해 개발된 전역 최적화 알고리즘이다. 이번 프로젝트에서는 뱀 게임을 잘할 수 있도록 신경망의 가중치와 편향의 값을 최적화한다. 기존의 인공지능 학습에서는 하나의 신경망이 존재하고 역전파(backpropagation)로 가중치와 편향을 업데이트한다. 반면 이번 프로젝트에서는 서로 다른 여러 개의 신경망이 존재하며 이들이 한 세대를 이루고 각각의 신경망이 뱀 게임을 한다.

Institution 글로벌공학교육센터(Global Education Center for Engineers)
Subject IoT·인공지능·빅데이터

기획자(Planner)

서울대학교 공과대학 기계항공공학부   
김지엽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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